본문바로가기

개인정보처리방침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주식회사 금융인바디는 서비스신청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항목 : 이름 , 연락처 , 휴대전화번호, 쿠키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서비스신청란)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주식회사 금융인바디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정보제공,콘텐츠 제공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존 항목 : 가맹계약에 필요한 계약정보
보존 근거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기간 : 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주식회사 금융인바디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금융인바디 서비스 이용 약관

 


 


 

1 ( 목적 )

 

이 약관은 주식회사 금융인바디의 P&T 홈페이지, 매니져웹, APP에서 제공하는 모든 자료의 이용에 관한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 및 주식회사 금융인바디에서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서 효력이 발생합니다.

 

주식회사 금융인바디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 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회원가입에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가입자는 언제라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3 ( 약관의 적용 )

 


 

이 약관은 주식회사 금융인바디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 (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 )와 함께 적용합니다.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 시 회원의 신상정보는 주식회사 금융인바디에서 가입자에게 자료를 제공하거나 통계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 용어의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라함은 회원제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2.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주식회사 금융인바디와 이용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

 

3. 이용자번호 (ID)라 함은 이용자의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주식회사 금융인바디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가 부여받은 이용자번호와 일치된 이용자 임을 확인하고 이용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단말기라 함은 주식회사 금융인바디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자가 설치한 개인용 컴퓨터 및 모뎀, 휴대용 단말기(모바일기기, 휴대전화) 등을 말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 1 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 서비스의 구분 )

 


 

주식회사 금융인바디에서 제공하는 P&T홈페이지 및 APP의 서비스는 다음 사항을 포함합니다.

 


 

1. 정기결제(구독료) :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의 기본 항목으로 개월 수 및 서비스의 항목에 따라 가격의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용자는 결제 전 /후에 해당 내용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권한이 있으며,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내 고객센터 및 매칭된 담당자에게 연락 할 수 있습니다.

- 월 구독료는 고객님이 제공하는 범위 및 시간, 양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구독하는 전문가의 전문성 및 경력, 교육역량 등에 따라 다르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

- 정기결제 비용은 자사는 기본료을 구체화하여 서비스 일반료를 책정하되, 고객과 전문가의 자유로운 합의와 의사에 따라 가격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이 자유로운 합의와 의사과정에는 금융인바디 관여하지 않습니다.
- 다만 그 가격이 금융인바디가 책정한 기본료 아래로는 책정할 수 없으며, 해당 사례가 발생시 즉각 고객 혹은 전문가는 본사에 문의하셔야합니다.

*기본료 아래 금액으로 지속적으로 정기구독 결제 기반 소프트웨어 및 전문가 매칭, 금융교육 서비스 이용 시 금융인바디는 기본료 기준으로 해당 구독료를 서비스이용기간에 동안 발생한 계산하여 청구합니다.

 

2. 금융인바디 소프트웨어 : 전문가전용 웹 소프트웨어, 고객전용 앱을 통해 전자 또는 서면으로 동의한 관리받을 특정 금융정보을 고객의 동의하에 등록하여 고객전용 맞춤 재무달성율과 재무 목적 달성을 보조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3. PT PLAN : 본사 홈페이지 무료서비스로 진행되며 자사의 프로그램을 체험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 본사 소속 금융전문가로 매칭됩니다.

- 본사 소속 금융전문가가 제한 될 시에 금융인바디 앱 설치하여 무료매칭 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4. OT 무료매칭 : 일반고객에게 무료 서비스로 진행되며, 본인이 설정한 지역 금융전문가 혹은 추천코드를 통해 매칭된 금융전문가를 뜻합니다.

*금융전문가: 금융자격증을 취득하고 있고, 1개 이상의 금융회사 소속을 두고 있는 전문가를 지칭합니다.

 

5. 정기결제 무료매칭 : OT 매칭되거나 정기결제를 통해 특정 전문가 1명을 대상으로 매칭되어 월 금융인바디, 금융콘텐츠 강의, 비대면/대면 데이터 리뷰 및 관리(등재, 삭제, 유지보수) 서비스

* 자사는 자문업이나 금융업을 하는 법인이 아니며, 양질의 금융콘텐츠와 데이터관리 소프트웨어 제공, 전문가 매칭을 하는 플랫폼회사입니다.

* 정기결제 매칭 혹은 OT무료 매칭된 전문가가 금융상품을 권유하거나 가입하는 행위는 본인이 소지한 자격증을 기반으로 소속된 타 금융회사를 통해 진행되는 것으로, 금융인바디와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모든 투자의 결정과 책임은 고객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합니다.
*금융인바디를 사칭 혹은 명칭을 이용한 어떠한 투자자문 혹은 상품권유는 본사에서 금지하고 있고, 전문가들에게도 해당 사항은 금지사항임을 명백하게 알립니다.


 

4. 매거진 : 서비스를 결제한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콘텐츠 제공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매거진은 유/무료로 구분되어 제공됩니다.

유료 매거진은 전문가의 비대면/대면 강의를 요청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5. 전문가 문의하기: 정기결제된 고객의 경우 금융인바디에 제휴된 회계사, 대출상담사, 변리사 등등 여러분야의 등록된 전문가에게 자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자문이외에 실제 업무범위에 실행할 때 전문가가 제시한 금액에 따라 별도의 서비스영역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6 ( 서비스 내용 및 기간 )

 

해당 서비스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주식회사 금융인바디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서비스 기간은 상품 결제일부터 제공되며 금융인바디를 만드는 기간도 서비스에 포함됩니다.

 

서비스 내용의 변경은 신청일이 포함된 개월차의 다음부터 적용하며 원래의 서비스는 결제일로부터 7일이 지난시점에는 환불되지 않고 새로운 서비스로 변경됩니다.

 

정기결제 이용범위: 개인맞춤형 월 금융인바디 생성, 콘텐츠 생성, 매칭된 전문가 금융콘텐츠 전달, 전문가 비대면/대면 강의, 개인 포트폴리오 제작 제공 및 조정, 고객 동의 하 상담도구를 통한 개인 금융정보 입력 후 반영
* 포트폴리오 제작 도중 고객의 일반적인 변심으로는 환불이 제한됩니다.

* 개인 포트폴리오 제작 및 제공은 매칭된 전문가가 개인이 소지한 자격증을 토대로 제공하는 계획표로, 콘텐츠의 일환으로 보고 있습니다.
*포트폴리오를 제공받는 것과 실제 상품을 가입하는 것은 별개의 행위입니다.
*포트폴리오 제공받는 것까지 콘텐츠 제공의 과정입니다.
*특정 포트폴리오를 본인 소속된 금융회사 자사상품 계약담보로 제공하는 전문가는 해당 서비스에 대한 이용에 반하는 행위임으로 해당 행위는 본사에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매칭된 고객님의 일방적이거나 개인사정에 의한 잦은 스케쥴 조정 또는 No Show 발생시 환불되지 않습니다.

 

* 이 사항은 담당 매니저 및 상담인원의 판단 및 권한을 우선 적용합니다.

* 해당사항 발생 시 금융인바디는 양측의 내용을 확인 및 주장을 듣고 판단하여 환불조치를 진행합니다.

 


 

 


 

 

7 ( 결제 및 해지 )

 

주식회사 금융인바디는 이용 약관에 동의하신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유료 또는 무료로 제공합니다. 이용자는 등록절차를 거쳐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결제는 월 정기결제, 일시결제 서비스에 따라 가격을 달리하고 있으며 이 사항은 가격안내에서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결제 이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7일 내 환불 요청 시 휴대폰 결제의 경우 결제 당월은 결제 취소만 가능, 익월의 경우 휴대폰 결제 건 입금 확인 후 결제자 본인 계좌로만 환불 가능합니다.

 


 

8 ( 서비스의 보류 및 중지 )

 


 

주식회사 금융인바디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타인 명의로 신청한 경우

 

2. 회원가입 등록정보에 기재한 내용이 허위임이 밝혀졌을 경우

 

3. 기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주식회사 금융인바디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주식회사 금융인바디가 서비스 공급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주식회사 금융인바디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주식회사 금융인바디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주식회사 금융인바디는 제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불승낙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자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9 ( 이용자 ID 부여 및 변경 )

 


 

주식회사 금융인바디는 회원제서비스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별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 를 부여합니다.

 

이용자 ID 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 또는 주식회사 금융인바디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 ID 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자는 이용자 ID 를 제 3 자에게 사용하게 할 수 없으며 ,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 관리에 주의를 다하여야 합니다.

 

기타 이용자 ID 의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10 ( 환불규정 )

 


 

금융인바디의 결제 이후 7일이내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하거나 결제금액 일부만 환불하게 됩니다.

1. 해지 일까지의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잔여기간 이용요금의 10% 공제 후 환급

, 계약체결일 또는 서비스 이용 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위약금 없이 이용 일수에 해당하는 금액만 공제하고 환급합니다.

 

2. 매칭된 전문가와 비대면/대면 상담을 통해 포트폴리오 제작하는 도중 단순변심 및 개인사정으로 환불 시 제작 기간 동안에 서비스를 이용 중으로 판단하여, 제작 당월 정기결제비용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3. 정기결제 서비스 이용범위: 전문가 포트폴리오 제작 및 전달, 전문가 매칭 뒤 비대면/대면 상담 이력, 매니져웹 상담도구를 통한 금융정보 기입 및 구성 후 고객 앱 정보 반영 시, 개인 단말기 앱으로 제공된 유료 콘텐츠 구독, 대면/비대면 금융강의, 전문가 문의하기 중 택 1개의 서비스를 이용했다면, 정기결제 환불은 불가합니다.

* 포트폴리오 제작 시간 1~5일 소요

 

4. 금융인바디 홈페이지가 아닌 다른 개인 또는 회사로의 결제 이후 금융인바디로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 금융인바디 홈페이지 결제, 예금주: ()금융인바디 계좌이체만 가능합니다.

 

5. 개인 해당 서비스 이용 혹은 금융교육/데이터리뷰를 본인 스케줄 사정상 지연하거나 받지 않는 경우에 환불은 불가합니다.

 

 

11 ( 천재지변 )

 


 

주식회사 금융인바디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 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주식회사 금융인바디는 제 1 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취소